오늘 한 일
- 데일리 스크럼
- 이번 주는
제리
리아코
산토리
얀
Lee
벅픽
와 같은 조가 되었다.벅픽
과는 처음 뵈었다. 어제 또 늦게 잔 탓에 엄청 졸린 상태로 스크럼에 임해야했다.
- 이번 주는
- 영한님 MVC 강의
- 웹 애플리케이션 이해
- 서블릿
- 호눅스의 마스터 클래스
- 카페 미션
- 하루 목표량 인강을 다 듣고 늦게 미션을 구현해보려했다.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았다 후우.. 내일은 미션을 우선으로 해야겠다.
소감
- 다른 분들과 스프링 주간동안 MVC 2 까지 완강하는 걸 목표로 강의를 듣고있다. 오늘도 목표한만큼 보긴 봤는데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인지 다 이해하지 못한 이유로 조금 답답한 기분이 들었다.
- 강의를 열심히 예제를 따라치며 듣긴 했는데 한 번만 듣고 다음 강의로 넘어가는 식이라 결국 한 번은 더 봐야할 것 같다.
- TIL 에도 스프링 미션을 이제 해야한다 해야한다 여러 번 이야기한 거 같은데 오늘도 강의를 다 듣고 미션을 하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다. 오늘은 왜 이게 안 되나 싶은 생각에 좀 더 답답했던 것 같다.
좋았던 점
- 요즘 다섯시에 자는 날이 일상처럼 됐는데 퇴근 시간을 세 시로 앞당겨보려했다. 계획한 걸 최대한 집중해서 하려고 했다. 그 덕에 세 시에 맞춰 퇴근할 수 있게 됐다.
- 헬스장을 좀 더 집과 가까운 곳으로 옮겼는데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였다. 그 덕에 평일에도 운동을 할 수 있었다.
개선할 점
- 스프링 강의를 듣는 것도 좋지만 실질적인 구현과 관련된 학습에 좀 더 투자해야겠다.
다음 학습에 반영할 개선점을 기록한다.